고소득알바는 타이밍이다.!! 미수다에서는 가능하다.!!

옆나라 일본의 밤문화는 어떤 모습일까??

최근 일본 유흥문화의 근황.

밤알바는 2020년 5월 9일 이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서울시엔 유흥업소 접근 자체가 금지되어있다. 2020년 7월 10일 부로 QR 코드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재 유흥업소에 방문이 가능하다.

BAR, 룸싸롱, 노래방알바에서 근무하는 여성과 방문 손님의 체온을 측정해서 확인하고 가게를 소독하는 등 코로나의 유입을 최대한 차단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안전한 건 아니다.

일본의 밤문화는 어떻게 다를까 ??

유흥은 음주가무를 비롯한 즐거운 모든 것이 포함되나, 의미변화를 거쳐 일반적으로 ‘유흥’ 하면 성매매, 유해업소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유흥의 의미가 성적인 쪽으로 사용되기에 성적이지 않은 놀거리를 표현할 때는 ‘오락’을 비롯하여 ‘여가’, ‘유희’ 등의 단어가 사용된다.

사전적으로 보면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유흥”으로 정의될 수 있지만 이미 성(性) 관련으로 굳어버려서 아예 사용하지 않는 용례가 되었다.

룸알바 문화를 ‘밤문화’, 업소 일을 ‘밤일’이라고도 부른다. 음주가무가 주목적인 업소이므로 주로 밤에 영업을 하기 때문이며 물 장사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이쪽은 일본에서 주로 쓰는 단어이다.

일본의 유흥문화 ??

일본에서는 풍속점이라고 부르며, 한국보다 업소들의 종류가 훨씬 다양하다고 하며 ‘풍속’은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그 장소의 생활 전반에 걸친 습관, 혹은 그 시대의 유행과 습관을 의미하는데, ‘유흥’과 마찬가지인 의미가 되어버렸다. 

특이하게도 이 화류계를 배경으로 한 순정 만화인 밤의 꽃은 셔츠룸, 노래방알바, 텐프로, BAR 등을 밝은 분위기로 그려놓았다.


일본에서는 취로가 허가된 외국인일지라도 풍속점에서 일할 수 없으며 유흥알바에 종사하는 외국인이 적발되면 강제 퇴거 대상이 된다.

유흥업소를 찾는 이유.

아직 젊은 20대, 30대 남자라면 욕구 때문에 유흥업소를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매우 왕성한 20대 시절에는 방문 횟수가 늘어나는 사람도 많으며 단순히 욕구를 푸는 데에 그치지 않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